• 알림마당
  • 보도자료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요!’ -2025학년도 JIKS 나눔알뜰장터-
  김현주   |   등록일   2025-12-23   |   조회   51

20251217일 자카르타한국학교(JIKS, 교장 이선아)에서 2025학년도 JIKS 나눔알뜰장터를 개최했다.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나눔알뜰장터에서 필요한 친구들에게 파는 활동을 통해 자신에게는 불필요한 물건이라도 다른 친구들에게는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으며, 물건을 항상 깨끗하게 쓰고 재활용하는 절약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활동 참여를 통해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1,3,5학년과 2,4,6학년으로 시간을 나누어, 먼저 기부할 물건을 1,3,5학년 학생들이 팔고 2,4,6학년 학생들이 물건을 구매하는 활동을 하였으며, 그 후 2,4,6학년 학생들이 기부할 물건을 팔고, 1,3,5학년 학생들이 구매하는 활동을 교대로 하였다. 물건을 팔아서 얻은 수익금은 미리 만들어 놓은 사랑의 기부함에 넣어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였다. 학부모회에서도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기부하여 주셨다.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회, JIKS 교직원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참가하고 기꺼이 기부에 동참하였다. 학생들은 사랑의 모금함의 금액을 기부하고 기부 인증서와 뱃지도 받게 되어 더 보람되고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자카르타한국학교 이선아 교장은 여러분들의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부금과 함께 세완(SEWAN)마을 소망유치원에 학생 대표들과 같이 가서 잘 전달하였다. 교장선생님도 여러분의 아름다운 마음에 감동을 받은 행사였으며, 소망유치원측에서도 감사의 마음을 여러분께 전달하였라고 소감의 말을 전하였다.

나눔알뜰장터 담당 교사 김나래 교사는 학생들이 나눔알뜰장터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였을 뿐만 아니라 즐겁게 참여해 줘서 매우 뿌듯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Gallery Image
Gallery Image
Gallery Image
Gallery Image
Gallery Image
Gallery Image
Gallery Image
이전글   교명 변경 안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