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학생회가 새롭게 편성됨에 따라, 학생회 임원 및 학급 대표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19일(금)에 임원수련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임원수련회 1부에서는 이선아 교장선생님께서 최근 학교에서 다녀온 인도네시아 찌까랑 지역 쓰레기 마을 봉사활동 사례를 바탕으로, 세계시민적 리더십과 인도적인 글로벌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며, 어려운 이웃을 살필줄 아는 넓은 시야를 지닌 리더로 성장하길 당부하셨습니다. 이어 성철호 학생복지부 부장선생님께서 누구든지 언젠가는 리더가 될 수 있으며 리더의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개인이 노력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강의해 주셨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총학생회장(여찬은(11))과 부회장(이래경(11)) 학생의 사회로 총학생회와 각 부서별 소개가 진행되었으며, 대의원회 학생들이 부서를 선택하고 조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부와 2부 사이에는 직스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학생 TF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교와 함께 디자인하고 리모델링 된 어울관 식당에서, 학생부 선생님들께서 직접 준비해주신 학교 식사와 간식을 먹으며 함께 어울리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원수련회 2부는 총학생회 임원들이 기획하고 준비한 레크레이션과 공동체 의식 함양 프로그램 시간으로, 재미있는 스토리와 정해진 루트에 따라 서로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미션을 수행하면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친목을 다지고 교육 공동체로서 유대감을 깊이 느끼는 등 다양한 어울림의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임원수련회를 통해 학생회 임원들은 공감적 글로벌 리더십을 배우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2학기에도 열정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봉사하며 성장하는 믿음직한 학생회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