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 가정통신문 초등

제38회 장애인의 날 안내
  김정민   |   등록일   2018-04-20   |   조회   466
학부모님께

얼마 전 온 국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끝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만 며칠 후 치러진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대회에 대해 아는 분은 얼마나 될까요?

장애인 올림픽인 패럴림픽대회에 대해 그들만의 올림픽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중계와 홍보를 제대로 해주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뒤늦게 대통령을 비롯한 여론의 질타로 방송중계를 통해 선수들의 자랑스러운 경기를 접하게 되면서 장애인들만의 올림픽이 아닌 모두가 함께 하는 진정한 올림픽으로 감동을 안겨 주었습니다.

본래 척추 상해자들끼리의 경기인 패럴림픽(Paralympic)은 경기 종목과 참가 규모 및 장애 유형이 확대되어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가 조직되었으며, ‘Para(옆의, 나란히)’‘Olympic(올림픽)을 사용하여 올림픽과 함께 치러지는 축제라는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에는 아직 장애인들에 대한 비장애인들의 편견과 차별이 존재하지만, 장애인 선수들이 스포츠를 통해 사회의 장벽을 깨고 도전하는 태도는 메달을 획득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420일은 제38장애인의 날의 날입니다. 우리 학교에도 저마다 다른 이유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있습니다. JIKS 학생들이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동시에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다면, 우리 아이들 모두가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다시 누군가에게 꿈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리라 기대합니다.

점점 다양해지는 사회에서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만으로 사람에 대한 편견과 차별의 마음을 가지기보다는 38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한 번 더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도와줄 때 느낄 수 있는 기쁨과 행복을 물려줄 수 있도록 학교와 더불어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2018 토요과학체험활동 운영 안내
이전글   창의력페스티벌(초등) 가정통신문